관악구,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운영
관악구,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운영
  • 김소연
  • 승인 2018.11.27 09:28
  • 댓글 0

내달 8일, 9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지하1층 용꿈꾸는 일자리카페에서 진행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진행 모습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진행 모습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반려견 짖음 소음 등으로 발생되는 이웃 간의 마찰을 최소화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꾸준히 증가하는 개 짖음 소음 등 각종 민원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반려동물과의 공존 문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

구는 반려동물 복지향상 및 에티켓 준수교육을 실시하고, 카페 앞 열린 공간에서는 맞춤형 행동교정 상담과 동물매개활동 체험(간식통 만들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12월8일, 9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지하1층 용꿈꾸는 일자리카페에서 진행된다.

반려견 행동교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주민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반려견과 동반 참여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구는 금년도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토대로 2019년도에는 이를 확대해 30가구 내외의 반려견 행동교정 지원 가구를 선정하여 현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및 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반려동물과 사람이 모두 행복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