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외부기관 평가 43개 부문 수상 영예
금천구, 외부기관 평가 43개 부문 수상 영예
  • 이승열
  • 승인 2018.12.14 09:31
  • 댓글 0

‘보린주택’ 주거복지 분야 ‘대통령상’ 수상 등 대외기관 평가 29개 부문 수상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전 분야 14개 사업 석권
지난 4일 ‘제14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금천구 보린주택이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지난 4일 ‘제14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금천구 보린주택이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시정일보]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올 한해 중앙정부, 서울시 등 대외기관이 주관한 평가에서 각종 정책의 성과를 인정받아 총 4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앙정부 평가에서 구의 위상을 높였다. 국토교통부 주관 ‘주거복지’ 분야 ‘금천구 보린주택’이 영예의 대상을 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 보건복지부 주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 마련’ 분야 대상을 수상해 지난해 같은 부문 ‘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이 밖에도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분야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우수상 수상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냈다.

‘청렴’ 분야에서도 빛났다. 국민권익위원회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상위권을 유지해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구 개청 이래 처음으로 ‘2018년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전 분야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구 공동협력사업’은 서울시가 자치구와 협력이 필요한 주요 역점사업에 대해 매년 분야별 추진실적을 평가,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행정’분야 11개, ‘세무’분야 3개 등 14개 사업 모두를 수상해 총 5억68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특히, ‘여성·보육’, ‘복지’, ‘환경·에너지’, ‘세원발굴’, ‘체납시세’ 등 5개 분야에서 6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되는 수상기록을 달성했다. 일자리 분야 5년 연속 수상, ‘건강’ 분야 4년 연속 수상을 이어갔다.

유성훈 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이룬 것은 구민과 공직자가 한 뜻으로 꾸준히 노력한 결실이다”며 “외부의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해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기획예산과(2627-10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