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도시 광진구’ 인프라 구축 박차
‘미래도시 광진구’ 인프라 구축 박차
  • 시정일보
  • 승인 2007.01.02 15:06
  • 댓글 0

정송학 광진구청장


희망찬 2007년, 정해(丁亥)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께서 소원하시는 일이 모두 성취되고 가정과 일터에서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역발전과 구정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고 성원해주시는 구민 여러분과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1세기 무한경쟁 시대에 민선4기를 맞은 우리구 또한 ‘관리와 지원’의 행정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경영행정’으로 능동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서울 동부권의 중심도시로 성장해갈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밝은 미래를 힘차게 열어가기 위해 민선4기의 역점사업인 균형발전과 경제 활성화의 양대 축 및 우리 구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구민의 역사적 긍지와 자존심을 높이는 ‘아차산 고구려 역사 지키기’ 테마를 중심으로 우리 구의 발전상을 설계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첫째, ‘경쟁력을 갖춘 21세기 미래도시, 희망광진’의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우리구의 브랜드 가치인 ‘고구려의 혼이 담긴 도시’ 부각을 위해 ‘고구려 역사 지키기! 아차산 프로젝트’를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공원녹지 장기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맑고 푸른 도시, 그리고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넷째, 나눔과 기쁨이 있는 따뜻한 도시 복지광진을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행정에 경영마인드를 도입하여 수요자 중심의 구정 평가단을 운영하고, 구정 전반에 대한 구민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구정운영의 지표로 삼아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하며, 공직사회에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능력 우선의 공정한 인사 체계를 마련할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