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망우동 성장 거점 ‘웰빙도시’ 건설
상봉·망우동 성장 거점 ‘웰빙도시’ 건설
  • 시정일보
  • 승인 2007.01.02 15:07
  • 댓글 0

문병권 중랑구청장


존경하는 43만 중랑 구민 여러분!
희망찬 2007년 정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성취와 보람이 함께하는 뜻깊은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중랑구는 여권과 개소와 개방형자율학교 유치 및 승용차요일제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운영 실적 평가에서 서울시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등 각종 외부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였다고 생각하면서 이 자리를 빌어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07년도는 중랑구의 장기발전 계획에 따른 분야별 계획을 변함없이 추진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먼저, 이를 위해 경쟁력 있는 미래지향적 도시기반시설을 구축해 서울 동북부의 중심도시, 쾌적하고 살고 싶은 웰빙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된 상봉·망우동 일대 15만3000 여평 부지를 지역개발을 선도할 성장거점으로 대형 할인마트 등 유통시설과 교육문화 시설의 복합적인 개발을 유도해 살기좋은 중랑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꿈과 희망의 복지 서비스를 대폭 확대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수준 높은 교육·문화 환경조성, 고객만족 행정 서비스를 향상하고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구민 여러분의 삶의 현장에서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구정을 구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2007년 희망찬 새해에 구민 여러분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