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중심·복지중심·일중심’ 조직 혁신
‘주민중심·복지중심·일중심’ 조직 혁신
  • 시정일보
  • 승인 2007.01.02 15:08
  • 댓글 0

서찬교 성북구청장


새로운 꿈과 희망으로 가득찬 정해년(丁亥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지난해 우리 구정은 구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조 속에 민선3기 구정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민선 4기 새로운 성북(New Seongbuk)의 닻을 힘차게 출범 시켰습니다. 강남ㆍ북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길음ㆍ정릉 뉴타운, 장위동 뉴타운 지역이 도시재정비촉진지구로 지정되어 새로운 개발의 전기를 마련했고, 길음ㆍ월곡 균형발전 촉진지구가 본격적으로 개발 되어 대형 주상복합 건물이 세워지는 등 명실공히 동북부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을 보다 과감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해 나가기 위해 수십 년간 이어져온 행정편의 주의적 구청 조직의 틀을 과감히 탈피하여 주민 복지 서비스 강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뉴 타운 사업 추진 등 ‘주민ㆍ복지중심, 일 중심’의 혁신적 조직으로 개편한 바 있습니다.
올해는 민선4기 구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해입니다. 앞으로 저는 우리 성북구가 그 어느 지역보다 젊고 건강한 도시로, 구민 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는 자랑스럽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꿈과 희망의 미래 도시’ ‘서울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뉴(NEW) 성북’을 만드는데 우리 모두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갑시다.
올 한해 구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구민 여러분 모두가 뜻하시는 일 모두 성취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