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문화·자연 테마 ‘관광특구’ 개발
역사·문화·자연 테마 ‘관광특구’ 개발
  • 시정일보
  • 승인 2007.01.02 15:08
  • 댓글 0

김현풍 강북구청장


정해년 첫해가 삼각산 시단봉 위로 떠오릅니다. 한 해 동안 구정에 깊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작년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으로 많은 결실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새해에는 ‘힘차게 도약하는 강북, 쾌적하고 살기 좋은 강북’을 구정 지표로 삼고 우리구의 힘을 모아가겠습니다.
우선 진행 중인 지역개발에 가속도를 붙여 강북구를 ‘서울 동북부의 신성장 중심도시’로 건설하겠습니다. 삼각산을 활용해 우리 강북구를 ‘역사·문화·자연을 테마로 한 관광특구’로 개발하여 사람이 몰려드는 강북구, 한번쯤 꼭 가보고 싶은 강북구, 다시 가고 싶은 강북구로 만들겠습니다.
‘미래를 소중히 하는 교육 일등구’로서의 강북구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강북구민이라면, 행복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서로 돕고 살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살며 만드는 보금자리 강북’을 만들겠습니다.
후손들도 누릴 수 있도록 강북구를 ‘푸르고 쾌적한 친환경 자연생태도시’로 만들겠습니다.
구민여러분 삶에 불편이 없도록 ‘편리하고 살기 좋은 기반을 갖춘 도시’로 개발하겠습니다.
우리 동네 행복 만들기, 강북구의 행복나누기가 계속 된다면, 우리 강북구는 21세기 서울의 강북시대를 선도하는 신성장 중심도시, 맑고 푸른 자연이 살아 숨쉬는 건강 환경 도시, 으뜸 강북을 만들어가는 역사·문화·교육도시로 다시 태어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한해를 맞으며 저희 1000여 강북가족은 강북구의 주인이신 36만 구민여러분께 ‘주민 감동을 실현하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합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