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이 넘치는 풍요로운 마포 창조
활력이 넘치는 풍요로운 마포 창조
  • 시정일보
  • 승인 2007.01.02 15:11
  • 댓글 0

신영섭 마포구청장


희망찬 정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시는 일들을 뜻대로 이루시고 가정에도 늘 사랑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0년 후 미래의 마포의 모습을 그려보면 ▲상암DMC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 ▲자녀 교육을 위해 孟母三遷을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교육도시 ▲한강르네상스와 홍대문화가 어울리는 문화·관광도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가 구현된 다함께 잘 사는 복지도시 ▲아현뉴타운 등 친환경적인 주거환경 조성과 용산선 폐선부지 녹색주제공원 조성 등으로 자연과 사람이 조화되는 환경도시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는 구청장 취임 이후, 우선 불합리하고 비효율적인 洞 행정구역의 구조조정을 단행하여 24개동을 20개동으로 감축하였고, 주민생활위주의 대규모 행정조직 개편과 新인사제도 도입을 추진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차분히 내실을 다져 왔습니다.
실질적인 의미의 민선4기가 시작되는 올해에는 한층 강화된 구정 경쟁력을 바탕으로 ‘활력이 넘치고, 삶이 풍요로운 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구정 핵심 5대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입니다.
첫째,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진학률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셋째, 우리구를 국제경쟁력을 갖춘 문화관광도시로 육성하겠습니다. 넷째, 다 함께 잘사는 복지마포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환경보전 및 삶의 질 개선입니다.
올 한해도 저를 포함한 1300여 공직자 모두는 구민 여러분을 대표하는 구의회와 적극 협력하여 “활력이 넘치고, 삶이 풍요로운 마포”를 가꾸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