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지향적 균형잡힌 기능도시로
미래지향적 균형잡힌 기능도시로
  • 시정일보
  • 승인 2007.01.02 15:16
  • 댓글 0

김영순 송파구청장


송파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해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송파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모두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오랜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우리 송파는 송파가족 모두의 마음을 한 데 모아 새 시대에 걸 맞는 수준 높은 문화를 창출해 내고 더불어 잘 살아가는 풍요로운 도시로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송파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과 함께 하는 2007년의 송파는 분명 대한민국의 중심, 세계 속의 으뜸도시로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특히 지난 한 해 우리 송파는 각종 사업과 대외적 평가를 통해 알찬 결실을 맺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1회 자원봉사자의 날에 수상한 대통령표창은 제게 큰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함께 참여해 아름다운 나눔의 정을 보여주신 송파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인 ‘격조 높은 문화도시 세계 속의 으뜸송파’ 구현을 위해 △미래지향적이고 균형 잡힌 기능도시 △서울 동남권 경제중심도시 △교육환경현대화로 미래지향적인 교육도시 △문화를 향유하는 문화도시 △웃음이 넘치는 행복도시 만들기에 매진하며 신속하고 원활한 교통체계를 만들어 교통요충지의 역할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아울러 지방자치시대의 최대 공약수인 주민이 참여하는 열린 행정의 구현을 위하여 친절행정을 최우선목표로 삼아 ‘역지사지 고객만족 현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 1400여 공무원들과 주민이 함께하는 명품도시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