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광 한 남양주시장/ ‘수도권 동북부 거점, 녹색 자족도시’ 원년
조 광 한 남양주시장/ ‘수도권 동북부 거점, 녹색 자족도시’ 원년
  • 시정일보
  • 승인 2019.01.03 14:20
  • 댓글 0

[시정일보]존경하는 68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남양주시 동료 여러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30년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 조성’, ‘2050년 녹색 자족도시 완성’ 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힘찬 항해가 시작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2019년 남양주시는 함께 잘사는 사회, 평범한 시민의 일상이 달라지는 도시를 만드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주거, 교통, 일자리, 문화가 어우러지는 도시의 온전한 기능을 회복하는 원년이 되겠습니다.

첫째로 남양주는 도시의 미래에 투자하겠습니다. 남양주시는 지난 12월 국토교통부의 3기 신도시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3기 신도시 사업은 주택이 아니라 일자리입니다. 남양주시에 16만 명을 고용할 수 있는 약 140만㎡의 자족형 산업지구가 조성됩니다.

둘째로 남양주는 시민의 일상에 투자하겠습니다. 열악한 대중교통을 전면 개편하여 출퇴근시간에 시달리는 시민들에게 저녁이 있는 삶을 돌려드리겠습니다. 경관을 훼손하는 하천 내 불법시설물을 철저히 정비하고 산책로를 조성하여 시민들의 삶에 여유를 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관광지 개발, 도시재생 뉴딜사업, 마석역세권과 구시가지 특화거리를 조성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복지시설과 공공의료시설 확충,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도시숲 조성, 생활안전 인프라를 확충하여 시민 생활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로 남양주는 사람에 투자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인 청소년, 장애인, 어르신에 대한 커뮤니티 케어를 강화하겠습니다.

청소년들이 가진 잠재력과 열정을 발휘하고 각자의 재능에 맞는 역할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고 부족한 청소년 전용 시설을 대폭 확충하겠습니다. 소외된 장애인이 없는지 더 세심히 살펴보고 우리 사회의 동등한 구성원으로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존경하는 남양주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남양주시 동료 여러분!

시민 한분 한분의 평범한 일상이 행복한 삶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내 삶을 바꾸는 남양주의 도전은 이제 시작입니다.

같이 갑시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