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순 균 강남구청장 / 포용복지, 공감행정으로 ‘품격 강남’ 면모 일신
정 순 균 강남구청장 / 포용복지, 공감행정으로 ‘품격 강남’ 면모 일신
  • 시정일보
  • 승인 2019.01.03 14:39
  • 댓글 0

 

[시정일보]존경하고 사랑하는 강남구민 여러분,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만들고 있는 구청장 정순균입니다.

‘황금돼지의 해’라는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7월 강남구청장으로 취임하면서 민선7기 강남구를 이끌어갈 슬로건으로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내걸었습니다. ‘품격 강남’은 대한민국 제1의 도시, 국제도시로서의 명성에 걸맞은 강남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취임 6개월을 되돌아보면 지금까지의 강남을 새롭게 할 계획을 세우고, 우리 주변 곳곳에 있는 ‘강남답지 않는 모습들과 행태들’을 찾아내가는 걸음마 과정이었습니다.

‘품격 강남’의 원년이 될 2019년에는 △청년, 지역경제 등 미래의 자생력을 키우고 다양한 축제, 문화 등 강남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미래형 매력 도시’ △각종 재난사고, 미세먼지 등 도심생활 위해로부터의 안전을 확보하고 체육, 문화시설 확충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글로벌 수준으로 생활편의성을 높이는 ‘필(必) 환경 도시’ △출산, 보육, 사회적 배려대상자 등 사회문제를 공동체적 과제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다름’이 차별이 아니라 다양성으로 존중받는 ‘포용 복지 도시’ △자유와 평등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구민이 행정에 참여하고 공감하며 소통이 원활한 ‘공감 행정 도시’를 만드는 데 매진하겠습니다.

반드시 ‘품격 강남’으로 탈바꿈시키고 업그레이드시켜 누구나 강남에 들어서면 단박에 “역시, 강남이구나!”라고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갈 것입니다.

사랑하는 강남구민 여러분! ‘지성무식(至誠無息)이라는 말처럼 단 하루도 쉼 없이 여러분의 쾌적하고 안락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