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성 훈 금천구청장 / ‘서민중심 포용행정’ 삶 속에 빛나는 금천 실현
유 성 훈 금천구청장 / ‘서민중심 포용행정’ 삶 속에 빛나는 금천 실현
  • 시정일보
  • 승인 2019.01.03 14:47
  • 댓글 0

 

[시정일보]친애하는 금천구민 여러분! 2019년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기를 기원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으로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이 새로운 희망의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구민의 삶 속에서 빛나는 금천이 되도록 현장중심의 소통행정, 주민중심의 생활밀착행정, 서민중심의 포용행정으로 구민에게 힘이 되는 구정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구도심의 계획적인 개발과 중심지 육성을 통해 혁신성장의 중심, ‘다시 뛰는 도시 금천’을 건설하겠습니다.

금천의 ‘3+1’ 핵심 현안인 신안산선 복선전철 건설, 대형 종합병원 건립, 공군부대 이전, 금천구청역사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동서간 균형발전과 상업지역 확충, 도시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 스마트 도시기반 마련 등 지속적인 도시인프라 확충을 통해 서남권 관문도시로의 재도약을 준비하겠습니다.

인간다운 삶이 보장되는 ‘안전한 도시 금천’, 더불어 잘 사는 ‘따뜻한 도시 금천’을 만들겠습니다.

교육혁신을 통해 ‘돌아오는 도시 금천’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주민의 삶이 문화가 되고, 다양한 문화가 창조적으로 융합하여 도시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중심의 문화생태계 조성으로 ‘살고 싶은 도시’로서의 도시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구민의 가장 가까이에서 늘 함께 걷겠습니다. 골목 곳곳으로 찾아가 가장 작은 목소리까지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금천의 새로운 변화를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참여와 소통으로 힘과 지혜를 더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는 골목 곳곳으로 더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