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원 오 성동구청장 /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 성동’ 혁신 계속
정 원 오 성동구청장 /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 성동’ 혁신 계속
  • 시정일보
  • 승인 2019.01.03 16:35
  • 댓글 0

 

[시정일보]존경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은 ‘황금 돼지의 해’라고 합니다. 듣기만 해도 좋은 일들이 가득 생길 것 같은 기분이 절로 듭니다. 구민 여러분, 올 한해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요즘 어딜 가나 성동구가 살기 좋아졌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십니다. 그 사실을 입증하듯 성동구의 인구가 10년 만에 31만명을 회복하였습니다. 이는 성동구가 살기 좋은 도시로 자리 잡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자, 늘 구민의 입장에서 구정을 펼치고자 했던 노력을 높이 평가해주신 성과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저와 1300여 직원 모두는 막중한 책임감과 강한 의지로 성동구의 혁신을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무엇보다도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의 실현과 생활밀착행정의 확대 시행을 역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성동구는 스마트도시와 포용도시의 개념을 접목하여 구민 모두가 스마트기술의 혜택을 누리고, 누구나 정책의 결정에 참여하며, 모든 영역에서 소외되지 않고 인간다운 삶을 보장받을 수 있는 도시를 만들고자 합니다.

성동구정의 또 다른 축은 생활밀착정책입니다.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小確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행정에도 적용하여, 생활 속에서 당연하게 여기고 지나치던 불편사항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풀어나가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기해년 새해에도 성동구에서 이어질 즐거운 변화를 설레는 맘으로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와 저희 직원 모두는 성동구에 사는 행복과 자부심이 더욱 커질 수 있도록 올 한해도 쉬지 않고 달릴 것입니다. 새해에도 늘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