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 / 구민에게 필요한 사람으로 필요한 자리에 있을 것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 / 구민에게 필요한 사람으로 필요한 자리에 있을 것
  • 정응호
  • 승인 2019.01.10 16:56
  • 댓글 0

[시정일보] 만복과 행운을 불러온다는 ‘황금돼지해’인 기해년이 희망과 기대 속에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가득히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제8대 서초구의회가 새롭게 출범한 후, 6개월이란 짧지 않은 시간이 분주하게 흘렀습니다. 원칙과 기본을 바로 세우고, 상식이 통하는 정치를 만들어 나가고자 진력해 왔습니다. 항상 깨어있는 감시자로서 견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과 동시에, 경륜을 갖춘 다선의원들과 정의로운 초선의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을 정립했습니다.

하지만 구태와 관행을 벗어나기 위해 우리 스스로 각고의 노력을 더 해야만 한다고 다짐해 봅니다. 더 깊숙이 구민의 삶속으로 들어가 구민의 심정과 눈높이에서 민생의 구석구석을 살펴야 할 것입니다. 진정 구민을 위하는 일이라면, 소속 정당은 물론이고 자신의 이해관계도 과감히 깰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한 환골탈태의 자세에서 새로운 정치의 지평이 열리고 분열과 갈등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의원들의 모습 속에서 구민들은 희망을 얻고 자부심을 느낀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 과업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세 가지 마음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첫째는 초심, 둘째는 열심, 마지막은 뒷심입니다. 개원 때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필요한 사람이 필요한 자리에 있어 주는 것만큼 큰 행복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 구민에게 필요한 사람으로서 필요한 자리에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해년, 구민에게 힘이 되는 정의로운 서초구의회는 안전하고 행복한 구민의 삶을 돕고, 소외된 이들의 삶을 응원하는 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번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