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규 동대문구의회 의장 / ‘구민 섬기는 의회, 발로 뛰는 의원’ 새 각오
김창규 동대문구의회 의장 / ‘구민 섬기는 의회, 발로 뛰는 의원’ 새 각오
  • 이영민
  • 승인 2019.01.10 17:08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35만 동대문구민 여러분!

희망찬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각별한 성원을 보내주신 동대문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해에는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으로 인한 경제악화, 부동산 양극화, 미국의 금리인상에 따른 가계부채 증가, 가파른 최저인금 인상, 제조업 경기 악화 등 실물경제 동력 상실로 서민들에게 힘든 한 해였습니다.

우리 동대문구의회는 이러한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복지, 문화, 교육, 안전, 환경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애로사항과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집행부와 협력하고 소통하여 왔으며,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을 위한 조례 제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창출 등 민생사업에 역점을 두어 조금이라도 구민 여러분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생각으로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 저소득층과 노년층 비율 증가로 인한 지역주민의 사회복지 욕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서민생활 안정과 삶의 질 제고에 총력을 기울여 구민과 함께 소통하며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2019년에도 제8대 동대문구의회는 민의의 정당으로 보내주신 구민의 뜻을 받들어 초심의 마음으로 지역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구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다하겠습니다. 공약은 반드시 실천하고 주민을 섬기며 지역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의원이 될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