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양순 종로구의회 의장 / 구민 삶의 현장을 지키는 일하는 의회로 거듭
유양순 종로구의회 의장 / 구민 삶의 현장을 지키는 일하는 의회로 거듭
  • 이승열
  • 승인 2019.01.10 17:15
  • 댓글 0

[시정일보] 사랑하고 존경하는 16만 종로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 가정과 일터에 활기가 넘쳐나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수월하게 이루어지기를 기원드립니다.

구민 여러분,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종로구의회의 의정활동에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신 데 대하여 재삼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그동안 종로구의원들은 이른 아침 늦은 저녁 가리지 않고 지역을 누비며 다양한 계층의 구민 여러분을 만나 고견을 들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집행부에 자료 제출 요구 또는 의견을 제시하거나 시정을 요구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구정질문이나 업무보고를 통하여 집행부 공무원들이 진정으로 구민을 위하여 봉사하도록 견제와 독려를 하였습니다.

종로구의원들은 어느 때보다도 화합되고 일하는 분위기가 넘쳐납니다. 의원들의 열정을 다하는 자세를 공무원들이 본받고 나아가 구민들도 구의회와 구청을 신뢰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가운데 대한민국 사회가 점차 투명해지고 공정하며 열심히 일하는 국민운동으로 확산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구민 여러분,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변화로 누구도 내일을 예견할 수는 없습니다. 위험과 기회가 혼재되어 있는 지금은 어느 때보다 국민, 기업, 정부 삼박자가 잘 조화를 이루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발전을 위한 양보와 배려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하고 제2의 도약을 맞이하는 대한민국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에 종로구의회도 구민을 대변하는 기관으로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하며 더욱 살기 좋은 종로구와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