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어르신 건강밥상 '시니어 영양교실' 운영
양천구 어르신 건강밥상 '시니어 영양교실' 운영
  • 정칠석
  • 승인 2019.01.24 12:30
  • 댓글 0

3월7일~4월25일 매주 목요일 진행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3월7일부터 4월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신월보건지소 영양교실 4층에서 어르신들이 균형 잡힌 식사를 함으로써 건강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영양교실 프로그램을 마련 무료로 운영한다.

구는 이를 위해 14일부터 2월22일까지 ‘신월지소 5기 시니어 영양교실(이하 시니어 영양교실)’ 신청자를 모집한다. 시니어 영양교실은 영양사가 직접 강의하며 ‘시니어 건강식생활교육’과 ‘시니어 요리교실’로 나눠 이론과 실습교육이 병행될 예정이다.

시니어 건강식생활교육은 5대 영양소의 역할과 컬러푸드, 제철 식재료와 음식, 채식과 곡식의 중요성, 아침 식사의 중요성, 천연재료 등과 관련된 내용을, 시니어 요리교실은 초보밥상, 생일상, 보양식, 건강밥상 등의 상황별 맞춤 요리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레시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기수 강의를 맡은 이해정 영양사는 “예전에는 요리교실에 젊은 여자분들 이나 신혼부부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어르신들도 새로운 요리에 관심이 많고 배우고 싶어 한다”며 “직접 요리해 보면서 요리하기가 얼마나 힘든지 그리고 아내가 요리해 주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를 느끼시는 어르신들이 많다”고 말했다. 

양천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남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전화(2620-4758) 또는 신월보건지소(서울 양천구 남부순환로 407)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건강한 식생활과 행복한 노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요리하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지역사회와의 친밀도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