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설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온기 나누는 '공무원 자원봉사활동' 실시
관악구, 설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온기 나누는 '공무원 자원봉사활동' 실시
  • 김해인
  • 승인 2019.01.30 13:40
  • 댓글 0

설맞이 공무원 자원봉사 주간 지정해 지난 28일부터 2월1일까지 맞춤형 봉사활동 펼쳐
박준희 관악구청장 ‘행복한 마마식당’에서 청년들과 함께 자원봉사, 소통의 시간 갖아
1400여 전 직원도 경로당, 복지시설, 저소득 가정 등 직접 방문해 온정 나눠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일일 봉사자로 변해 마마식당에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일일 봉사자로 변해 마마식당에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설 명절을 맞이해 일주일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관악구 공무원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

구는 매년 설 명절 기간을 ‘공무원 자원봉사 주간’으로 정하고, 우리 주변의 소외되고 생활이 어려운 취약 계층을 직접 찾아 따뜻한 정을 나눠왔다.

올해 자원봉사 주간은 지난 28일부터 2월1일로, 대상자를 고려한 각양각색의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도 참여해 지난 29일 ‘행복한 마마식당’을 방문, 특별한 일일 봉사자로 나서 아이들의 식사를 챙기고 놀이를 함께 하는 등 뜻 깊은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은 청년봉사단과 함께해 평소 청년문제에 관심이 많은 박준희 구청장이 청년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자리도 마련됐다.

또한 구는 직원뿐 아니라 자원봉사자 상담가, 통·반장, 직능단체 회원 등 주민들과도 함께 봉사에 나섰다.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품을 전달하고, 말벗 되어주기, 환경정비, 안전점검 등의 나눔 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저소득 가정을 직접 방문해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생활불편 등을 청취해 이를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관련부서에 연계함으로써 복지안전망도 강화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우리 구는 평소에도 많은 주민들이 지역 곳곳에서 자신의 시간과 재능을 기부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라며, “설 명절을 맞아 직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따뜻한 나눔 활동에 참여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