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우수기관 동대문구,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동대문구,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
  • 이영민
  • 승인 2019.02.02 12:40
  • 댓글 0

29일, 동대문구청 광장서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 제막식

사회적 약자 배려 환경 조성, 구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높은 평가…지위 3년간 인정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과 구 직원 및 구의원이 모여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과 구 직원 및 구의원이 모여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시정일보 이영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 29일, 구청 광장에서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구의원, 구 직원 등 8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구는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해 12월 19일 부산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9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의 광역 및 기초 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국세청(세무서)을 대상으로 민원실 환경 및 서비스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그 지위를 3년간 인정해주는 제도다.

구는 종합민원실에 자동 출입문을 설치하고, 사회적 약자 배려창구를 운영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환경 조성을 했다.

아울러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한 민원실 연장근무제 시행 및 민원행정 행복도우미 운영, 보청기 비치 등 다양한 민원편의서비스에 대해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구는 이번 국민행복민원실 우수 기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구민 중심의 편리하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 구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