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2월부터 주제별 북큐레이션 운영
송파글마루도서관, 2월부터 주제별 북큐레이션 운영
  • 송이헌
  • 승인 2019.02.08 12:37
  • 댓글 0

2019년 상반기 북큐레이션.
2019년 상반기 북큐레이션.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소속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는 2월을 맞이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독서 환경 제공을 위한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인 '북큐레이션'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송파글마루도서관은 2018년부터 북큐레이션을 운영해왔으며, 책을 통해 월별 주제를 성찰하고 깊이 있는 안목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2월의 북큐레이션 주제는 ‘Love yourself’(1층 새싹마루 어린이 자료실), ‘겨울 추위를 날려버릴 책 한권’(2층 지혜마루 성인 자료실), ‘나이듦의 미학’(3층 지식마루 성인 자료실)이다.

새싹마루 자료실 북큐레이션 선정도서로는  △우리는 너를 사랑한단다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해 △나는 내가 참 예뻐 등의 스스로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예뻐하고 사랑하는 것을 통해 자존감을 올려줄 20권의 책들이 구성됐다.

지혜마루 자료실 선정도서로는 △아서씨는 진짜 사랑입니다 △아몬드 등 12권을 통해 따스한 훈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식마루 자료실은 △나이든 고양이와 살아가기 △프랑스 여자는 늙지 않는다 등 11권을 통해 시크하고 기품 있게 나이 드는 비밀을 공개한다.

북큐레이션은 6월까지 상시 운영으로, 매달 새로운 주제로 1~3층 자료실에서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도서관을 방문하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자료실 담당 사서들이 주관한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