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쉽게 받아보는 민방위 통지서’
‘카카오톡으로 쉽게 받아보는 민방위 통지서’
  • 이영민
  • 승인 2019.02.11 09:45
  • 댓글 0

동대문구, 2월20일 부터 민방위 교육 전자통지서 신청 가능
통지서 QR코드를 활용, 교육장 내 전산 출결 관리 병행
민방위 교육훈련 전자통지서가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되면 대원의 편의가 증진 될것으로 기대된다.
민방위 교육훈련 전자통지서가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되면 대원의 편의가 증진 될것으로 기대된다.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민방위교육 전자통지를 2월20일부터 실시한다.

종이 통지서 교부시 대원들이 통지서를 미수령하거나 분실하는 등의 문제점이 발생하자 구는 이를 해소하고자 전자통지를 시행하게 됐다.

구는 오는 2월20일부터 민방위 교육ㆍ훈련 대상자에게 민방위 교육훈련 통지서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한다. 더불어교육 진행시 대원에게 전송한 통지서 QR코드를 활용해 출결도 관리한다.

구는 전자통지 시행을 통해 대원들의 편의성 향상, 통지서 재발행 및 분실 우려 감소, 통지서 송달 근거 일괄 관리 등의 효과를 거둘 것을 기대하고 있다.

우선 민방위 훈련 기간이 3월5일에  해당하는 대원부터 민방위 전자통지센터에서 각 대원의 카카오톡으로 전자통지서 수령 희망 여부를 묻는 알림톡이 전달된다. 한편 2월20일 부터는 '민방위전자통지센터'에서 개별로 전자통지서 수령을 신청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전자통지서 신청 및 더 자세한 사항은 '민방위 전자통지센터' 홈페이지(www.mtongji.or.kr)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민방위 대원의 편의성은 높이고 통지서 교부에 소모되는 통대장의 수고 및 행정력은 덜고자 스마트 시대에 맞게 카카오톡을 활용해 민방위 교육훈련을 통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행정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