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이용자 모집
관악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이용자 모집
  • 김해인
  • 승인 2019.02.1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8세 이상 성인 발달장애인 대상, 선착순 모집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입시요강 및 입학신청서 받아 작성 후 내방 접수
관악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에서 이용자들이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관악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에서 이용자들이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적응과 자립을 돕기 위한 ‘관악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관악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는 작년 3월에 개관된 시설로, 성인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적응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맞춤형 시설 등이 마련돼 있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발달장애인으로 학령기를 마쳤거나 졸업예정인 자로, 현재 선착순 모집을 진행 중이다.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는 관악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www.gwanakedu.or.kr)에서 입시요강 및 입학신청서를 받아 작성해, 센터 5층에 위치한 사무실로 내방해 접수하면 된다.

이용료는 월 20만원이며 중식비 및 간식비 7만원은 별도다.

이용정원은 30명으로 학생들은 기본과정 2년, 심화과정 2년 총 4년 동안 교육을 받게 된다. 1년 연장신청이 가능, 최대 5년까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일상생활훈련 △의사소통 훈련 △지역사회적응훈련 △여가·문화 교육 △직업교육 등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성인 발달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를 통해 사회적응과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더불어 살기 좋은 관악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집 및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878-0155) 또는 관악구청 장애인복지과(879-60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