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은평구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제3회 은평구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 문명혜
  • 승인 2019.02.1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3일까지 ‘건강도시 은평’ 주제로 ‘주민 제작 콘텐츠’ 공모

김미경 구청장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건강도시 은평’을 주제로 ‘제3회 은평구 SNS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은평구 SNS 콘텐츠 공모전’은 주민의 시선에서 본 은평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고, 주민 제작콘텐츠 확대를 통해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자 작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3회째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도시 은평-쓰레기 재활용ㆍ미세먼지 문제’에 대한 주제로 진행한다.

공모내용은 쓰레기 재활용, 자원순환을 통한 쓰레기 인식 전환, 미세먼지 대책, 구민 행동요령과 모범사례 등 다양한 콘텐츠를 3월13일까지 접수 받는다.

공모전 총상금은 400만원으로 이미지 콘텐츠분야와 동영상 콘텐츠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수상작은 각각 은평 으뜸상 1명, 북한산 버금상 2명, 불광천 아차상 3명 등 총 12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작은 공식 SNS(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와 IPTV 송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강도시 은평 만들기’에 민관이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면서 “특히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전문성을 가진 주민들의 참여로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통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했다.

한편 구는 구정소식과 생활정보 등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구민과 소통하기 위해 은평구 SNS(은평구 페이스북ㆍ유튜브ㆍ인스타그램ㆍ블로그, EBN 페이스북ㆍ카카오TV)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홈페이지나 은평구청 홍보담당관(351-61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