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혁신교육 사업설명회 성황
양천구, 혁신교육 사업설명회 성황
  • 최은진
  • 승인 2019.02.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함께 '마을 속 행복한 소통공감참여학교' 비전 나눠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2일 양천구 해누리타운 2층 아트홀에서 2019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는 2015년 예비혁신교육지구부터 시작하여 2016년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어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마을에서 문화예술·창의협력 강사를 선발해 학교와 연계하는 마을-학교 연계 협력강사 지원, 전환기 학생(중3/고3)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학부모의 건강한 교육관 형성을 위한 학부모 창의대학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4년차에 접어든 올해는 ‘마을 속에서 행복한 소통·공감·참여 학교’를 비전으로 학교, 학부모, 마을 주민이 함께 교육 정책을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되어 총 24개 사업을 운영해 어린이·청소년이 설레는 교육도시 양천구를 만들고자 한다.

이날 열릴 설명회는 2018년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 운영보고, 2019년 양천혁신교육지구 사업 안내에 이어 혁신교육지구 사업 참여방법 및 민·관·학 거버넌스(협치) 분과위원 모집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박재석 교육지원과장은 “양천구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마을, 학교, 학부모 그리고 구청이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여 지역 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