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응봉 마포구의장 "자치전문가로 행동하는 의회될 터"
유응봉 마포구의장 "자치전문가로 행동하는 의회될 터"
  • 시정일보
  • 승인 2007.01.11 15:48
  • 댓글 0

다사다난했던 병술년 한 해를 뒤로 한 채, 새로운 기대와 희망을 가득 안고 정해년 돼지해의 새 아침을 맞이하였습니다.
정해년 새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제5대 마포구의회는 중선거구제와 비례대표제 도입, 의원정수 감축과 유급제의 실시 등 크게 달라진 위상에 걸맞게 지난 4대까지와는 차별화된 의회상을 정립하였습니다.
따라서 개원 이후 6개월 동안 다져온 내실을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주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의정활동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마포의 균형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의원 각자가 지방자치의 전문가로서 지방행정에 관한 전문지식 함양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 주민의 대표로서 지역주민과 직접 얼굴을 부딪치며 현안사항에 대한 여론을 수렴하여 구 행정에 적극 반영하는 능동적이면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열여덟 명의 의원은 더 많이 배우고 연구하여 행동으로 실천하는 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더불어 지난해 마포구의회에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새해에도 변함없는 지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정해년 새해에는 경제 활성화와 함께 화합과 단결로 우리 사회의 갈등과 반목이 모두 청산되어, 이 땅에 평화와 번영이 함께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