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비 광진구의장 "주민 이익위해 발로뛰는 의회 정립"
이창비 광진구의장 "주민 이익위해 발로뛰는 의회 정립"
  • 시정일보
  • 승인 2007.01.11 15:53
  • 댓글 0

한없이 존경하는 40만 광진구민 여러분! 대망의 정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재물복을 가지고 온다는 돼지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더욱 행복하시길 광진구 의원 모두와 함께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로이 맞이한 올해의 의미는 과거 그 어느해 보다도 더욱 크고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실물경제가 되살아나서, 구민 여러분이 실제로 느끼는 살림살이가 나아지길 소원합니다.
우리 광진구의회도 주민의 사소한 목소리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현장으로 달려가, 주민의 이익이 어디에 있는지를 먼저 생각하고 민원을 해결하는 모습을 잃지 않겠습니다. 지난해 12월 광진구의회가 보여준 재산세 탄력세율 인하의 노력은 주민들을 위한 건강한 지방의회의 참 모습이었다고 자부하고 싶습니다.
특히 새해에는 광진구청과 긴밀하고 신속한 상호보완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견제와 감시·감독의 기능을 철저히 전개하여 행정집행의 효율성을 유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구의원들이 전문성과 능력을 확보하여 경쟁력을 한 차원 높여서 사사로운 개인적 판단이 아닌, 구의회의 새로운 모습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깨끗한 열린의정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구민의 살림을 책임지고 있는 집행부에서는 구민들의 편익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구 행정에 더욱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번 조직개편의 참 의미와 목적이 무엇인가를 깊이 생각하고, 자기비판도 겸허히 수용하는 행정을 기대합니다.
또한 의회와의 사전조율과 타협이라는 행정집행 운영의 묘를 살려, 지방자치의 참뜻이 살아 숨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우리 광진구민의 각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깃드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