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옥 성동구의장 "구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로 거듭날 터"
정찬옥 성동구의장 "구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로 거듭날 터"
  • 시정일보
  • 승인 2007.01.11 15:53
  • 댓글 0

존경하는 34만 성동구민 여러분!
희망의 2007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께서 바라는 일이 모두 성취되고 가정과 일터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성동구는 구민 여러분의 화합된 노력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청계천과 뚝섬 서울숲을 기반으로한 건강도시로 거듭나게 되었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도시 개발사업의 추진으로 경제적 위상 또한 매우 높아졌습니다. 아울러 문화, 복지, 교육 등 각 분야의 인프라 확충으로 지역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명실 상부한 서울 동북부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한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정해년(丁亥年)에도 이러한 변화와 발전은 가속화 될 것이고 저희 의회 역시 ‘꿈의 미래도시 성동’을 만들기 위해 보다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항상 구민과 함께 하고 구민의 소리에 귀를 여는 열린 의정을 펼치겠습니다.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항상 연구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제5대 성동구의회는 비례대표제와 의원유급제가 도입되었습니다. 이는 의회의 전문성과 정책성 강화를 통해 의회가 그 어느 때보다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동구의 발전과 구민의 복지를 위해 스스로 연구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항상 연구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지역의 소외되기 쉬운 작은 부분까지도 편중됨이 없는 세심한 관심으로 구민 모두의 피부에 와닿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신뢰받는 의회를 구현하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의회와 집행부의 효율적인 공조체제를 확립해 나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