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모든 회의영상 실시간 공개
서울시의회, 모든 회의영상 실시간 공개
  • 문명혜
  • 승인 2019.02.26 12:59
  • 댓글 0

신원철 의장, ‘인터넷 생중계’ 상임위 회의까지 확대
신원철 의장
신원철 의장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가 지난 25일 개회한 이번 임시회부터 모든 회의영상을 실시간 공개한다.

기존 본회의에만 제공하던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를 각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한 것이다.

서울시의회는 그동안 회의록 홈페이지를 통해 본회의는 실시간 중계하고, 10대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회의영상은 녹화해 회의 종료후 공개했다.

하지만 이번 제285회 임시회부터는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회의까지 모든 회의영상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는 전 의정활동 공개로 투명한 의회를 구현하고, 시민의 알권리 충족 및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신원철 의장(더불어민주당ㆍ서대문1)은 ”시민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서울시의회가 되기 위해 다양한 소통방안을 고민해 왔다“면서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를 모든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확대함으로써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의회 의정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시민에게 신뢰받은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는 PC를 통해 서울시의회 회의록 홈페이지(http://ms.smc.seoul.kr)에서 볼 수 있다.

회의록 홈페이지에 접속해 ‘오늘의 생중계’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진행 중인 상임위원회 회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중에서 원하는 회의를 선택하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가 종료된 후에는 ‘영상 회의록’ 메뉴를 통해 지난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