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동아리 회원 모집
용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동아리 회원 모집
  • 이슬비
  • 승인 2019.03.12 09:13
  • 댓글 0

2019년 청소년 자치동아리 모집 포스터.
2019년 청소년 자치동아리 모집 포스터.

[시정일보]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판수)이 운영하는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청소년 자치동아리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 자치동아리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기자단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용산구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한다. ‘청소년기자단’은 용산 청소년 문화와 소식을 취재하고 알리는 활동을 진행한다.

용산구에 거주하는 14~19세의 청소년은 누구나 청소년 자치동아리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 방식은 공개모집이 원칙이며, 기회균등·소수자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학교 및 기관 추천을 통해 선발한다.

신청 마감일은 청소년참여위원회 20일, 청소년운영위원회 17일, 청소년기자단은 28일까지이다. 공개모집을 한 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4월13일 청소년 자치동아리 발대식을 통해 개별 위촉장을 받는 것으로 활동이 시작된다. 연간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수료증을 교부하며,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및 우수 청소년 표창 등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용산꿈나무종합타운 홈페이지(http://yongsanyouthtown.or.kr/)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각 담당자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용산청소년문화의집(707-0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은 2017년 12월 개관해 지역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