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립도서관, 생활밀착형 독서서비스
서대문구립도서관, 생활밀착형 독서서비스
  • 문명혜
  • 승인 2019.03.12 13:34
  • 댓글 0

월별 특정테마 정해 독서 큐레이션과 독서상담서비스 진행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 산하 서대문구립도서관에서 생활밀착형 독서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립도서관인 이진아기념도서관,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홍은도담도서관, 산하 작은도서관 13개관에서 금년 한해 동안 지역주민의 독서생활을 돕고자 월별 특정테마를 정해 독서 큐레이션독서상담서비스를 진행한다.

독서큐레이션2009년부터 월간 독서 처방전이라는 이름으로 매월 제공된 독서가이드다.

사서들의 주기적인 학습모임을 통해 추천도서를 선정하고, 목록으로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독서생활을 지원해 왔다.

2009년부터 2018년까지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사서들이 심혈을 기울여 선정한 추천도서는 총 1800여권이 넘고, 이 도서들은 목록으로 작성돼 도서관 홈페이지나 소식지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독서상담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독서서비스다.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이 독서상담 전문기관인 휴독서치료연구소와 협력해 매월 상담을 희망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독서상담을 진행한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적인 온라인 상담이 진행되며 매월 마지막주 화요일 독서심리상담 전문가가 도서관을 방문해 이용자들과 개인면담을 통해 독서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독서솔루션을 제공한다.

승선호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사서들이 매월 노력해 선정하는 월간 독서 처방전이 도서관과 책을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께 가장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역할을 수행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도서관을 더욱 자주 찾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