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제285회 임시회 폐회
동대문구의회 제285회 임시회 폐회
  • 이영민
  • 승인 2019.03.15 08:49
  • 댓글 0

[시정일보]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지난 13일 진행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85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회기 첫날인 8일에는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안건 상정에 앞서 김남길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고 이어서 ▲제285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처리했다. 더불어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에 이강숙 의원(회기동,휘경1·2동)을 대표위원으로 공인회계사인 용형진, 김원기와 세무사인 이상원, 김영현 세무사를 검사위원으로 선임했으며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했다. 

임시회 둘째날인 11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1차 회의를 개최했으며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태인)에서는 김남길 의원이 대표발의한<주택의 소방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이태인 의원이 대표발의한 <보조금 지원 표지판 설치에 관한 조례안>, 집행부에서 제출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평생교육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4건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남궁 역)에서는 이순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기부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남궁 역 의원이 대표발의한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안>, 이의안 의원 대표발의한 <초등학생 온종일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오세찬 의원이 대표발의한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4건은 원안가결하고 이영남 의원이 대표발의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가결 처리했다.

임시회 셋째날인 12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총 6명의 구의원이 일괄질문 형식으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회기 마지막날인 13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의된 조례 9건을 상임위원회 의결안에 따라 처리하고 산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