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반려견 아카데미' 첫 선
동대문구, '반려견 아카데미' 첫 선
  • 이영민
  • 승인 2019.03.15 09:23
  • 댓글 0

18일부터 26일까지 방문 및 이메일 접수, 총 40명 모집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이달 18일부터 26일까지 주민 총 40명을 모집해 4월 한달간 '반려견 아카데미' 1기를 운영한다.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견을 돌보는 올바른 방법을 공유하고 이웃 주민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이번 1기 아카데미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각각 1개 반씩 운영되며, 반별 총 4차례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반려견 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동물보호법 △반려견 행동교육 △문제상황 발생 시대처방안 △반려견주 준수사항 등 이론 교육과 함께 실습 등으로 이뤄진다. 이수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모집인원은 반별 20명씩, 총 40명이며, 반려견 교육에 관심이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구청 경제진흥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totoro28@ddm.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반려동물 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반려동물로 인한 이웃 간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아카데미에 반려견 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들께서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경제진흥과(2127-4274)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