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어린이놀이시설 537개소 일제 안전점검 시행
강서구, 어린이놀이시설 537개소 일제 안전점검 시행
  • 정칠석
  • 승인 2019.03.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리주체 관리의무 이행율 99%로 자치구 중 이행율 1위-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29일까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537개소에 대한 안전실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29일까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537개소에 대한 안전실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강서구(구청장 노현송)29일까지 본격적인 봄을 맞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내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안전실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주택단지 347개소를 비롯 공원 131개소, 어린이집 30개소 대규모 점포 등 기타 29개소 등 537개소에 대해 정기안전검사, 관리자 안전교육, 보험가입 등 안전관리 의무이행 여부와 파손, 위험물질 존재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하며 특히 미끄럼틀이나 시소, 그네 등 놀이기구에 대해 개별적인 세부 점검도 함께 진행한다.

구는 이번 일제점검을 통해 관리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 놀이시설을 발굴해 적극적인 지도점검을 펼쳐나가며 3월 말에는 서울시와 함께 합동점검에도 나설 계획이다.

검사결과는 4월 중순부터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시스템(CPS)을 활용해 주민이면 누구나 쉽게 QR코드로 해당 놀이시설의 점검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서구의 어린이 놀이시설은 서울시 전체에서 4번째이며 관리주체 관리의무 이행률은 2월 말 기준 99%, 500개 이상 어린이 놀이시설이 존재 하는 자치구 중 이행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자치구 중 4번째로 어린이 놀이시설이 많아 어려움이 있지만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서울시 유일의 어린이놀이시설 관리의무 이행율 100%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