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주민공모사업 시행
금천구,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주민공모사업 시행
  • 김해인
  • 승인 2019.03.21 12:25
  • 댓글 0

4월1일부터 4월9일까지 이메일 혹은 ‘현장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민공모사업 접수
공모분야 ‘주민공모’ 4건, ‘기획공모’ 2건 선정, 100만원~1000만원까지 지원
독산동 우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구역도
독산동 우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구역도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주민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독산동 우시장 일대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접수는 4월1일부터 9일까지다. 모집분야는 지역 주민의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인 ‘일반주민공모’와 특정 주제의 발굴 및 실행과 주민 공동이용공간 활성화 사업 ‘기획공모’로 나뉜다.

‘일반주민공모’는 주제별 4개 사업을 선정하며 공모 주제별 1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2개 사업에 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공모신청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독산동 우시장 일대 현장도시재생지원센터(금천구 범안로21길 14, 2층, 809-9242)에서 4월9일까지 사전컨설팅을 진행한다.

사업기간, 신청자격 등 공모내용은 모집 분야별 차이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 또는 단체는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관련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durc809@naver.com)로 신청하거나, 현장도시재생지원센터로 방문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서류심사와 공모사업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결과를 5월 중 구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주민, 상인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도시재생 컨트롤 타워인 ‘현장도시재생지원센터(금천구 범안로21길 14, 2층)를 지난해 11월 개소해 운영 중에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주민 아이디어 실행을 지원함으로써 독산동 우시장 일대의 도시재생사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기반이 다져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