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초등사이버 스쿨 논술반, 예비중등반 등 신설
도봉구, 초등사이버 스쿨 논술반, 예비중등반 등 신설
  • 시정일보
  • 승인 2007.01.19 15:24
  • 댓글 0

3월 중학생 사이버스쿨도 오픈

도봉구(구청장 최선길)에서 공공교육복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무료 운영중인 <초등학생 사이버스쿨>이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 속에 2006년에 이어 금년에도 계속해서 서비스하기로 하였다. 또한 새로운 기분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사이트도 더욱 많은 학습 컨텐츠를 포함하여 새롭게 바뀌게 된다고 한다.
이번 개편에는 글쓰기 실력 배양을 위한 ‘독서 논술반’과 원고지 쓰기 연습부터 교과 연계 추천 도서, 논술 기초 이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독서 논술 자료방’등 독서 논술 기초 실력을 높이기 위한 컨텐츠가 새로 추가된다. 그리고 5,6학년을 위한 영어, 수학 동영상 서비스인 ‘예비 중등반’이 신설되어 한층 영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예비 중학 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메뉴 구성을 이용자 편의성에 맞추어 최대한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방향을 잡았다.
<초등학생 사이버스쿨>의 지속적인 콘텐츠 강화와 신규<중학생 사이버스쿨> 도입 배경에는 2006년 2월 <초등학생 사이버스쿨> 제공 이래 폭발적인 이용자 증가와 학부모들의 열성적인 참여활동이 바탕이 되었으며 학력인증시험에서도 상위 3%의 성적을 거두는 등 학생들 또한 열심히 공부한 결과가 원동력이 되었다. (현재 이용자수 : 2,300명)
도봉구 관계자는 <인터넷 수능방송>과 <초등학생 사이버스쿨>에 이어 2007년 3월부터 <중학생 사이버스쿨>을 도입하여 주민들의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하고 고품질 행정 서비스로 구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며 품격높고 건강한 선진 교육도시 건설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 2289-1606 (도봉구청 기획예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