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 장애인시설 봉사활동
부모님과 함께 장애인시설 봉사활동
  • 시정일보
  • 승인 2007.01.19 15:26
  • 댓글 0

동대문구,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다채


동대문구(구청장 홍사립)는 청소년의 건전한 인성 형성에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 참여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고자 겨울방학을 맞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장애인시설 방문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애인 시설이나 보육시설을 방문하여 하루종일 봉사활동을 하고 돌아오는 “부모님과 함께 장애인 시설 방문 봉사” 프로그램은 평소 학교와 학원 등에 많은 시간을 빼앗겨 보모님과 대화할 시간이 부족했던 중․고등학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일에 부모님과 함께 땀흘리며 그동안 나누지 못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됨은 물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등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배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운영되는 장애인 시설 방문봉사 프로그램은 겨울 방학기간 동안 총 5회에 걸쳐 15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게 되며 오는 2007. 1. 19(금)에는 경희여자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39명이 한국보육원(경기도 양주시)에서 보람 있는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동대문구는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8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인정하는 확인서를 발급해 줄 예정이며 이번 봉사활동이 장애우와의 만남을 통해 평소의 편견을 버리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자아실현과 참된 봉사의식을 함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기타 겨울 방학중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참여신청(문의)은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2127-457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