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적십자회비 모금 동참 호소
도봉구, 적십자회비 모금 동참 호소
  • 시정일보
  • 승인 2007.01.19 15:27
  • 댓글 0



적십자 회비는 각종 재난․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구호사업과 인도주의에 입각해 고통받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다양한 구호사업의 기초재원이 된다.
도봉구(구청장 : 최선길)에서는 지난 19일까지 각동별 모금위원인 통반장을 통해 지로용지 배부를 끝내고 개안사업자나 법인 등에 대한 지로용지 우편 송부는 적십자사(서울지사)를 통해 지난 15일 완료하면서 주민들이 모금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고 있다.
모금기간은 20일부터 2월말일까지이며 모금대상은 세대주, 개인사업자, 법인, 각종 단체가 그 대상이 된다. 납부 방법은 편의점 금융기관, 인테넷 납부, 무통장 입금 등이 가능한데
이전 적십자회비 모금 방법이 작년에 비해 많이 개선되어 휴대폰 ARS, 무선인터넷 등 납부방법을 다양화하여 납부편의를 도모했고 특히 납부자에 대한 연말 소득공제범위를 10%에서 금년부터 100%로 확대했다고 한다.
대한적십자사에서는 적십자회비 납부에 대한 참여의식이 약화되 매년 모금실적이 저조해 각종 구호사업을 위한 재원마련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고 한다.
도봉구 관계자는 적십자회비가 각종 구호 사업의 기초재원인 만큼 각종 재난, 사고에 그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다며 내일처럼 주민들이 동참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자치행정과 2289-1128 지로용지 재발급 및 각종 납부방법 안내 각동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