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 서초구의회, 송파구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강남구의회, 서초구의회, 송파구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정응호
  • 승인 2019.03.28 12:20
  • 댓글 0

강남구의회 열린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한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가운데),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왼쪽), 이성자 송파구의회 의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남구의회 열린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한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가운데),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왼쪽), 이성자 송파구의회 의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강남구의회(의장 이관수)·서초구의회(의장 안종숙)·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지난 26일 오전 강남구의회 6층 열린회의실에서 '지방자치 균형발전과 행복한 지역 공동체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이른바 ‘강남 3구’라 불리는 인접 자치구들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날 한자리에 모인 각 자치구 의장들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공동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MOU 체결로 세 기관은 △중·장기적 목표와 전략 수립 △정책결정, 조례 제정, 집단민원 해결 등 수범사례 공유 △주요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협력 △문화·예술 활동 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더불어 앞으로 의장단 간담회(분기별) 및 전체 의원 간담회(연 1회)를 정례화하기로 해 도시계획 분야 등 범 기관적 협력이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서도 활발한 의견교환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관수 의장은 “강남ㆍ서초ㆍ송파는 한 생활권으로 다양한 현안들이 산적해 있는 만큼 이번 MOU 체결은 큰 의미가 있다”며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세 기관이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노력해 나가자”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