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중고생 영어체험교실 수료식 개최
동대문구, 중고생 영어체험교실 수료식 개최
  • 시정일보
  • 승인 2007.01.24 19:27
  • 댓글 0

25일 한국외대서…수강생 영어연극 발표회도
동대문구(구청장 홍사립)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체험교실’수료식이 25일 오후 3시 한국외국어대학교 애경홀에서 열린다.
입소생을 포함한 가족 및 주민 500여명이 참석할 이날 수료식은 수료증 전달과 함께 참가 학생 60여명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영어 실력을 영어노래와 함께 율동 및 연극을 통해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이번 영어체험교실은 영어교육의 중요성 및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동대문구가 세계화의 주역이 될 관내 초ㆍ중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 방학기간 중 한국외국어대학교에 테마별 영어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위탁 운영해 영어권 문화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구민들의 사교육비 절감 및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이번 영어교실에 참여한 학생은 구 홈페이지(http://ddm.go.kr)로 인터넷 접수후 전산추첨을 통해 60명을 선정했고, 동장추천을 받은 2명의 저소득층 자녀(무료 수강)도 포함됐다.
특히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위탁 운영된 영어체험 캠프는 4개반으로 편성해 원어민강사 4명과 보조교사 4명(2중 담임제)으로 구성된 강사진에 의해 생동감 있게 운영됐으며, 경험과 주제ㆍ과제 중심의 학습방법으로 생활체험, 테마체험, 특별활동, 행사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갖도록 진행했다.
구는 이날 60명이 수료함에 따라 그간 총 28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게 됐으며, 올 여름방학부터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참여 폭을 넓혀 세계화 시대에 대비한 영어교육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