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블로그 홍보단 22명 위촉
중구 블로그 홍보단 22명 위촉
  • 이승열
  • 승인 2019.04.08 14:05
  • 댓글 0

4일 위촉식 갖고 활동 개시… 중구 관련 콘텐츠 구 블로그 및 개인 SNS에 공유
4일 중구 블로그 홍보단 위촉식에서 서양호 중구청장(앞줄 가운데)과 홍보단원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4일 중구 블로그 홍보단 위촉식에서 서양호 중구청장(앞줄 가운데)과 홍보단원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4일 오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중구 블로그 홍보단’ 위촉식을 갖고 이들의 당찬 출발을 알렸다.

‘중구 블로그 홍보단’은 구민 12명, 관내 직장인 6명, 대학생 4명 등 모두 22명으로 구성됐으며, 연령대도 20대부터 60대까지 고루 포진됐다.

홍보단에는 미디어학부 대학생을 비롯해 소식지나 뉴스레터와 같은 홍보콘텐츠 제작에 종사하는 직장인, 공공기관 홍보단 활동 경험자, 블로그 운영자, 사진사, 디자인 예술가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특히 중구다문화가족센터 사회복지사로 근무 중인 외국인도 동참했다. 

이들은 연말까지 구 공식 블로그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소통에 나선다. 블로그 디자인 및 메뉴 개선작업에 참여하고, 문화·관광 체험, 맛집 발굴, 행정현장 탐방 등 중구와 관련한 폭넓은 소재들을 콘텐츠로 꾸며 구 블로그와 개인 SNS에 공유한다.

구에서도 홍보단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구 블로그 안에 ‘홍보단 이야기’ 메뉴를 신설하고 관리 권한을 부여한다. 또 매월 우수 포스팅를 정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명소투어, 공연, 전시 등 각종 문화행사 초청과 역량 개발을 위한 홍보 전문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다.   

구는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맞춰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구 인스타그램은 딱딱하기 쉬운 행정에 감성을 입혔고, 구정 월간 소식지 중구광장은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올해부터 모바일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영상 제작 참여를 통해 각계각층과 양방향 소통할 수 있도록 을지로에 ‘영상 스튜디오’를 마련하는 등 주민 공감을 이끌어 내는 데 힘쓰고 있다.

서양호 구청장은 “남다른 재능을 갖춘 인재들이 한데 모인 만큼 이들이 그려갈 중구의 이야기가 기대된다”면서 “구와 주민 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