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가족지킴이 大賞’ 영광의 주역들 공개
‘대한민국가족지킴이 大賞’ 영광의 주역들 공개
  • 이승열
  • 승인 2019.04.11 13:47
  • 댓글 0

4월19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서 시상식…국회보건복지위 ‘저출산 포럼’ 등 토론회도 개최

가족사랑 실천 우수인증기관 ‘충청남도, 대전서구, 시정일보’

올해의 여성大賞 ‘전혜숙 국회여성가족위원장, 김경숙 교수’

 

 

[시정일보]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대상’ 시상식이 오는 19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본지(시정일보)도 가족사랑 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한다.

이번 시상식은 △가족사랑 실천 우수인증기관 대상 △제5회 올해의 여성 대상 △제8회 올해의 사회공헌 대상 △제9회 대한민국가족복지 대상 등 4개 분야별로 진행된다.

수상기관 및 수상자를 보면, 먼저 가족사랑 실천 우수인증기관 대상은 본지(시정일보)를 비롯, △충청남도 △경기 안양시 △강원 원주시 △대전시 서구청 △국립강릉원주대학교 등 6개 기관이 수상한다.

제5회 올해의 여성 대상은 △전혜숙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김경숙 강릉원주대학교 교수 등 2명이 받는다.

제8회 올해의 사회공헌 대상은 △박대출 국회의원 △이동섭 국회의원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최대호 안양시장 △원창묵 원주시장 △이관수 서울 강남구의회 의장 △왕정순 서울 관악구의회 의장 △장종태 대전시 서구청장 △박병식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회장 △김창도 한국외대 교수 △김유순 전 충북 관내초등학교 교감 △유인숙 평실사협회 대표 △이상주 오산대학교 교수 △차은선 남예종 대표 △나석규 라이너스 대표 △이서운 국제플르투 피플 홍익챕터 △이호신 퍼니스원 대표 등 17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제9회 대한민국가족복지 대상 수상자는 △이광종 에듀8760 △이희선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강욱 서울시 치유활동가 △이준규 글로벌 엠피에스 △정윤의 온누리 전통한과 △정가용 농업인 등 6명이다.

한편 이번 시상식 1부에서는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의 주최로 ‘한국 출산정책의 새로운 전환점을 찾아서’라는 주제의 포럼 및 토론회가 진행된다. 또 오서진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이사장이 ‘인구소멸국가로 내몰리는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 진정 대안은 없는 걸까?’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김경숙 강릉원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와 이상주 오산대 실용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응답토론도 준비돼 있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가족해체를 막기 위해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종 세미나를 개최하고 가족복지지도자 양성에 힘써왔다. 또 청소년 문화지원사업, 무료 가족복지교육, 행복한 가정 만들기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승열 기자 /

sijung1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