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17일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용산구, 17일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슬비
  • 승인 2019.04.1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 1층 컨벤션홀서
안마, 슐런게임 등 체험부스도 운영…무료

[시정일보]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오는 17일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임정로 26) 1층 컨벤션홀에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에는 성장현 구청장과 장애인 단체 관계자, 구민 등 800명이 자리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내빈소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와 축사 순으로 40분간 진행된다. 마술, 어린이탈춤, 전자바이올린, 댄스 등 다채로운 식후 공연도 준비했다.

올해 유공자로는 권오영씨 외 15명이 이름을 올렸다. 지역 내 장애인 복지증진과 권익신장에 기여한 이들에게 시장 및 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행사장 밖 로비에서는 안마, 슐런게임, 투호게임, 방향제 만들기, 브로치 만들기,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 상담, 커피시음 등 체험부스 16개가 운영된다.참석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행사는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관장 강관석) 주관이며 우리은행, 엔제리너스 커피, 레드스톤시스템 등 기업 10곳이 후원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올해는 구 장애인복지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지역주민과 함께 사업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구는 올해 초 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와의 간담회에서 ‘장애인복지 원년’을 선언한 바 있다. 서빙고동 옛 창업지원센터(서빙고로 245) 건물에 연말까지 연면적 1496㎡ 규모로 (가칭)장애인커뮤니티센터를 만들고 협의회와 지속적으로 소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