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19 고시촌 One-Stop 이동건강검진’ 실시
관악구, ‘2019 고시촌 One-Stop 이동건강검진’ 실시
  • 김해인
  • 승인 2019.04.16 14:45
  • 댓글 0

오는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대학동 주민센터에서 진행
고시촌 거주 수험생 및 청년은 누구나 무료로 검진 가능
건강검진과 함께 금연, 금주, 정신건강 등 1:1 상담도 진행해
지난해 대학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고시촌 원스톱 건강검진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
지난해 대학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고시촌 원스톱 건강검진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수험과 취업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생활 등으로 건강을 위협받고 있는 고시촌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9 고시촌 One-Stop 이동건강검진’을 실시한다.

2004년부터 실시한 이동건강검진은 경제적ㆍ시간적 제한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쉽고 건강검진이 여의치 않은 수험생과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매년 300여명의 청년이 참여할 만큼 인기가 좋다.

올해 ‘고시촌 One-Stop 이동건강검진‘은 오는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시촌에 위치한 대학동 주민센터에서 실시된다.

검진항목은 흉부엑스선(페결핵), 간 기능검사, B형간염 검사, 혈당·콜레스테롤·성병검사를 포함한 혈액검사 10종, 혈압측정, 체성분 측정 등이다.

검진 대상자는 이동금연 클리닉, 절주상담, 정신건강(우울, 스트레스) 상담 등 각종 건강정보도 안내받을 수 있다.

관악구 고시촌에 거주하는 수험생 및 청년은 누구나 무료로 검진이 가능하며, 정확한 검사결과를 위해서는 검사 전 8시간 동안 금식해야 한다.

검사 결과는 3주일 이내 우편을 통해 개별 통보되며, 검진 결과 질환이 발견될 경우, 의료기관과 연계․관리하고 결핵인 경우에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고시촌 One-Stop 이동건강검진‘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보건소(879-7171)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2030세대 상당수가 학업 및 취업에 따른 스트레스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경우가 많다” 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생활공간과 가까운 곳에서 맞춤형 보건의료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