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 한방운동회’ 개최
동대문구,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 한방운동회’ 개최
  • 이슬비
  • 승인 2019.04.23 13:20
  • 댓글 0

서울한방진흥센터서 ‘어린이날 한방운동회’…5월4일 개최
한방 제기차기, 한방 판 뒤집기, 한방 터트리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5월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어린이날 한방운동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방프리마켓 ‘2019 한방에 놀장(場)’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화창한 봄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약령시 일주문부터 서울한방진흥센터까지의 거리에 △우수한 한방상품을 전시‧판매하고 한방꽃차 만들기, 한방 캘리그래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한방 우수 상품전’ △소상공인들이 공방에서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한방마켓존’ △초대형 젠가, 대형 오목, 블록퍼즐, 대형 텀블링 등을 즐기고 키다리 피에로도 만날 수 있는 ‘한방체험존’ △다양한 먹을거리와 휴게 공간이 있는 ‘한방먹거리존’ 등이 조성돼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한방 제기차기, 한방 판 뒤집기, 한방 터트리기 등이 펼쳐지는 ‘온 가족 한방 운동회’가 열려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체험의 시간을 선사한다.

‘온 가족 한방 운동회’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사이트(http://yeyak.seoul.go.kr/main.web) 또는 전화(070-4227-0178)로 신청하면 된다.

조남숙 한방진흥센터장은 “많은 분들께서 이번 행사에 방문하셔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한방 관련 체험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한방진흥센터(070-4227-0178)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한방진흥센터는 ‘한방약선음식 경연대회’(6월1일), ‘시원한방 여름축제’(7월6일), ‘한방문화축제와 함께하는 프리마켓’(10월12일)을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