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가족봉사단 연합 생명사랑 캠페인 실시
양주시가족봉사단 연합 생명사랑 캠페인 실시
  • 서영섭
  • 승인 2019.04.23 15:38
  • 댓글 0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양주아트밸리에서 ‘양주시가족봉사단 연합 생명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양주아트밸리에서 ‘양주시가족봉사단 연합 생명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정일보]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양주아트밸리에서 ‘양주시가족봉사단 연합 생명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양주아트밸리에서 진행된 양주시 숲길마라톤대회에 참여해 캠페인을 펼친 양주시가족봉사단 1기에서 13기까지 120여명의 가족들은 ‘안녕하세요 인사하기’, ‘안전하고 안심하며 안부 전하는 일상’, ‘자연과 환경보호’ 등을 주제로 제작한 피켓을 들고 생명존중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가족봉사단들은 “마라톤에 참여한 분들에게 캠페인을 통해 인사하며 많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13기 가족봉사단은 “올해 처음 봉사활동에 참여해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을 진행해보니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생명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종성 자원봉사센터장은 “생명사랑은 나와 주위에 대한 작은 관심과 배려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생명존중 문화가 일상생활에 자리 잡길 바란다”며 “가족봉사단은 앞으로도 양주시 곳곳에서 이웃들에게 자원봉사의 의미를 직접 보여주고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가족봉사단은 월 1회 정기적으로 사회복지시설에서 재능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일상에서 자연스럽고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생명사랑’ 실천방법과 가족자원봉사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오는 5월5일 가족문화 대축제, 9월 천일홍축제, 10월 아띠나눔장터, 11월 사랑의 김장나눔축제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활동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