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개별공시지가 의견 받는다
송파구, 개별공시지가 의견 받는다
  • 송이헌
  • 승인 2019.04.25 14:15
  • 댓글 0

5월7일까지 공시지가 열람·의견 수렴,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5월7일까지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2019년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열람대상 개별공시지가는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조사‧산정한 송파구 관내 2만9864 필지이다. 열람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서울부동산정보조회(http://kras.seoul.go.kr/land_info) 시스템에서 가능하다.

열람 후 의견이 있을 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의견서를 작성해 송파구청 부동산정보과 혹은 각 동 주민센터 민원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송파구 홈페이지 및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시스템(kras.go.kr:444)을 통해 인터넷 제출도 가능하다. 

제출된 의견은 ‘송파구 부동산가격 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31일 구청장이 결정, 공시한다.

송파구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민원인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송파구에 토지를 소유하거나 이해관계가 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희망자는 의견 제출 기간 중 송파구 부동산정보과로 예약 후 방문 혹은 전화로 상담 받을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및 지방세 부과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기한 내 반드시 열람해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감정평가사 상담제 등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구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생활밀착형 행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