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여성가족委 전혜숙 위원장, 대한민국가족지킴 ‘여성대상’ 영예
국회 여성가족委 전혜숙 위원장, 대한민국가족지킴 ‘여성대상’ 영예
  • 김해인
  • 승인 2019.04.25 13:47
  • 댓글 0

전혜숙 위원장이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여성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혜숙 위원장이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여성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국회 여성가족위원장 전혜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광진갑)이 지난 19일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가 주최한 ‘대한민국 가족지킴이 대상’ 시상식에서 ‘제5회 올해의 여성대상’을 수상했다.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가족지킴이 포럼 및 시상식’은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이 주최한 대한민국가족지킴이포럼이 진행된 1부와 2부 ‘대한민국 가족지킴이 대상’ 시상식으로 나눠 개최됐다.

시상식은 △제5회 올해의 여성대상 △가족사랑 실천 우수인증기관 대상 △제8회 올해의 사회공헌 대상 △제9회 대한민국 가족복지 대상 등 4개 분야별로 진행됐다.

특히 ‘제5회 올해의 여성대상’은 각 분야에서 사회공헌을 이루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 및 권익 증진을 도모하는데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5회 올해의 여성대상’을 수상하게 된 전 위원장은 “우리나라는 지난해 합계 출산율이 0.98명으로 전 세계에서도 유래없는 저출산시대를 직면하고 있다”며 “국회여성가족위원장으로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이어나갈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 상은 저출산 문제해결 등 대한민국 가족 지키기에 더욱 정진하라는 국민의 명령으로 알겠다”며 “부족한 저에게 분에 넘치는 상이니 만큼 국민 가족 모두에 행복을 배달하는 ‘행복배달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