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의원 10명 구정질문 출격
강북구의회, 의원 10명 구정질문 출격
  • 김소연
  • 승인 2019.04.25 15:02
  • 댓글 0

[시정일보]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는 23일 제22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박겸수 구청장을 비롯 관계 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구정 주요현안에 대한 구정질문을 했다.

이날 구정 질문은 조윤섭 의원, 김영준 의원, 구본승 의원, 이정식 의원, 김미임 의원, 김명희 의원, 허광행 의원, 최미경 의원, 서승목 의원, 유인애 의원 순서대로 집행부에 대해 일문일답 및 일관질문을 했다.

이날 첫 번째 질문자로 나선 조윤섭 의원은 구청장은 매년 봉사활동 목적으로 네팔을 방문하는데 그 당시 강북구에 폭행 사건이 발생했다. 그 당시 구청장은 어떻게 보고 받고 지휘했는지 등에 대해 질의하며, 앞으로 그런 일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우이동 파인트리 콘도 공사 진행사항에 관해 질문 등을 했다.

김영준 의원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때 강북구의 준비사항과 웰빙 주차장 확충 계획 등에 대해 집행부에 질문했다.

구본승 의원은 예산안을 구의회에 상정하기 전에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것에 대해 구청장에게 질의했으며, 이정식 의원은 강북구 국외자매도시 일반현황과 올해 방문 활동 계획에 대해 관계부서에 질의했다.

이어 김미임 의원은 현수막 게시대 운영 문제점, 제로페이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질의 했으며, 김명희 의원은 강북문화예술회관 수영장 사고 경위와 대책 등에 대해 물었으며, 허광행 의원은 정부의 ‘생활SOC 3개년 계획’에 따른 강북구청의 계획 등에 대해 질의했다.

또한, 최미경 의원은 우리동네 키움센터가 강북구에 선정되지 못한 이유와 대책 등에 대해 물었으며, 서승목 의원은 강북구체육회 감사결과에 따른 집행부의 조치사항 등에 질의했으며, 마지막으로 유인애 의원은 수유3동 동청사 신축 계획, 공용주차장 건설 등에 대해 질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