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성(性)인권강사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고양시, 성(性)인권강사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 방동순
  • 승인 2019.05.12 13:54
  • 댓글 0

[시정일보]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5월27일부터 6월24일까지 고양시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 성(性)인권 강사를 양성하고 복지서비스 현장에 강사를 파견하는 성인권강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성(性)인권강사양성교육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 장애인 대상 성폭력 사건을 예방하고 장애인의 성적 자기결정권을 존중하고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고양시민 및 장애인복지기관 종사자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양성된 성(性)인권전문강사는 장애인 시설이나 특수교육 현장 등에 파견되어 장애인 성(性)인권 교육을 강의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장애인 대상 인권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수행해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축적한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원)이 수행하고 5월27일부터 6월24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후 1시~5시까지 총 20회 60시간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주된 교육내용은 장애인 인권과 성적 자기결정권 그리고 성폭력 상담 등으로 이루어지며 강의식 교육 외에 시강 실습으로 구성돼 보다 질높은 강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 성(性)인권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고양시 장애인복지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인에 대한 성폭력 사건을 예방하고 특히 성폭력에 취약한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http://goyangrehab.or.kr)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