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창구민원서비스 강화
남양주시, 창구민원서비스 강화
  • 시정일보
  • 승인 2007.02.01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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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담당 공무원 친절의식 특별교육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시민들에게 품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달 24일과 25일 양일간 민원담당공무원 친절의식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제 명품도시 남양주의 첫 느낌은 친절입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시가 고객불만족 제로화를 위해 ‘2007년 창구민원서비스 운영개선 기본계획’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항으로, 민원창구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동 남양주시 부시장은 이날 직원들에게 ‘위민봉사 정신’을 강조하면서,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다시 찾고 싶은 남양주 민원실이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앞으로 시는 민원인 방문 시 감동을 주는 친절 실천을 위해 민간부문의 유연한 친절서비스 자세와 고객 대응 기법 등을 배우는 친절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친절마인드와 고객대응 자세 향상을 위해 친절 모니터링도 실시하여, 우수공무원과 우수기관에게 포상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이날 직원들에게 민원인에게 지켜야 할 6개 분야 기본예절을 수록한 친절서비스 매뉴얼을 제작·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