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 변화와 혁신 이끄는데 일조”
“서울교육 변화와 혁신 이끄는데 일조”
  • 문명혜
  • 승인 2019.05.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민규 의원, 학교운영위원회 직무연수서 강연
양민규 의원
양민규 의원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의회 양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ㆍ영등포4)이 서울 교육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기 위해선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와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고 나섰다.

교육위원회 소속인 양민규 의원은 최근 남부교육지원청 영등포지역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직무연수에 강사로 초빙, 이같이 밝히고,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의 역할과 의정방향’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 직무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운영과 주요 심의ㆍ자문사항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해 학교 의사결정의 합리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양민규 의원은 강연에서 “서울시 교육청의 교육정책은 모든 학교의 교육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는 항상 학생과 학부모를 생각하며 서울시 교육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견인하겠다”면서 “이념과 가치를 떠나 교육적 시각에서 서울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학교운영위원회가 올바로 운영되려면 운영위원들이 학교 결산 및 회계에 대해 꼼꼼히 살펴야 한다”면서 “특히 운영위원들은 교육청 예산과 시설환경개선사업비, 시 특별교부금, 포괄예산 등 예산제도에 대해서도 공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